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율규제 단체 지정 절차

자율규제 단체 지정 절차
  • 1자율규제 단체로 지정 받고자 협회∙단체는 자율규제단체 지정신청서와 연간 개인정보보호 수행계획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2행정부처 또는 전문기관을 통해 제출된 자율규제단체 지정 신청서와 수행계획은 자율규제 협의회의 심사를 받게 되며, 심사에서 승인된 단체는 6개월의 임시지정 활동기간을 거쳐 심사 확정을 받게 됩니다.

    1. 신규 단체
      지정 신청

      협·단체
    2. 신규접수

      행정안전부,
      전문기관
    3. 임시지정승인

      자율규제
      협의회
    4. 임시지정활동
      기간(6개월)

      협·단체
    5. 임시활동결과
      심사 및 확정

      자율규제
      협의회
  • 3임시지정활동(6개월) 기간 중 단체는 전문기관의 지원을 받아 자율 규약마련·체결,자율점검표에 의한 자율점검,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