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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지키기

청년과 장년을 위한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청년과 장년을 위한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대한민국의 든든한 기둥과 역사인 청년들과 장년들을 위한 개인정보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지키기

법정대리인이란?

우리 법에서는 청소년의 개인정보유출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면서 특히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인터넷서비스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법정대리인이란 누구를 말할까요? 바로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대부분 부모님이 14세 미만 아동의 보호자이며 따라서 법정대리인을 말하면 부모님이 법정대리인 입니다. 만약 부모님이 계시지 않으면 친척이나 법에서 지정하는 다른 보호자가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됩니다.

자녀의 개인정보지키기 행동습관(부모)
  • 웹사이트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게시하고 있는지 살펴봐 주세요.
  • 웹사이트에서 어떤 종류의 개인정보가 수집되고 있고, 어떻게 이용되는지 또 제3자에게 제공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자세히 읽어보셔야 합니다.
  • 어느 웹사이트에 자녀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도록 허락할 것인지를 결정해 주세요.
  • 어느 웹사이트에 자녀의 개인정보를 제2자와 공유하는 것을 허락할 것인지를 결정해 주세요.
  • 자녀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요구하세요.
  •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또한 당신 자녀의 개인정보가 삭제되도록 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안전한 메신저 사용수칙
  1. 메신저로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전화를 통해 확인하기

    메신저를 통해 금전 송금을 요구할 경우 반드시 해당 본인임을 전화를 통해 확인한다.(특히, 전화할 수 없는 상황 등 본인 확인을 피하고자 할 경우에는 일체 대응하지 않는다.) 만약, 금전을 송금한 경우에는 즉시 이체한 은행의 콜 센터를 통해 은행 계좌 지급정지 요청을 한 후 메신저 비밀번호를 변경한다.

  2. 메신저를 통해 개인정보를 알려주지 않기

    ID, 주민번호, 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중요한 신상정보는 절대로 메신저를 통해 전달하지 않는다. 필요할 경우 명의도용 확인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가입, 실명인증 등의 시도 시 즉각 확인하고, 차단한다.

  3. 정기적으로 메신저 비밀번호를 변경, 관리하기

    메신저를 이용하는 웹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다른 사이트 및 본인의 개인정보와 연관성이 없도록 설정하고, 정기적으로 변경한다.

  4. 공공장소에서는 메신저 사용을 자제하기

    PC방 등 공공장소에서는 다수의 사람이 다양한 웹사이트에 접속·이용하기 때문에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을 위험성이 높으므로 메신저 등 인터넷 사용을 자제하고, 사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 한다.

  5. 메신저 자체 보안 설정 및 보안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메일·메신저를 통해 보내진 출처를 알 수 없는 URL 접속하거나 인터넷에서 아무 자료나 함부로 다운로드 하지 않고, 유사시 사전에 바이러스 등을 차단·치료 할 수 있도록 보안 업데이트를 항상 최신상태로 유지한다.
    ※ 메신저 보안 설정 방법 : 메신저 상 환경설정 또는 옵션의 보안 메뉴 이용
    (네이트 온 - 상단 설정 탭 - 환경설정 - 보안, MSN - 하단 퀵 메뉴 탭 - 보안)